■ 취업은 계속된다(취업 릴레이)

제목[취업인터뷰] 원O연 / 게임기획 / (주)비트망고2020-08-31 21:53:50
작성자 Level 10


Q. 하루 일과와 현재 근무처에서 맡고 있는 업무가 어떻게 되나요?
오전 8시까지 출근 ~ 오후 5시까지 중간에 1시간 점심시간을 포함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현재하는 일은 구글스토어 누적 다운로드4000만을 달성한 롤더볼 레벨디자인과 새로 들어갈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Q. 본교에서 배웠던 과정들이 실무에서 얼마나 활용되고 있나요?
팀 프로젝트때 보고 느꼈던 것이 좀 더 개발에 빠르게 적응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 것 같습니다. 프로젝트 경험이 없는 신입보다는 역할이나 업무를 이해하기가 수월했습니다. 학교에서 유니티를 경험해 봤기 때문에 회사에서 유니티를 사용하는 것이 낯설지 않았습니다.

Q. 실무를 경험하면서 부족하다고 느낀점이나 일하면서 인상적인 에피소드가 있다면?
이제 취직한지5개월이 조금 넘어 부족한 점은 많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현재 팀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게임이 라이브팀으로 이관된다고 하여8개월치의 컨텐츠를 일주일간 야근을 하며 만들었는데 그 다음주에 다시 라이브팀으로 넘기지 않게 되어 허탈했던 적이 있었습니다.

Q. 본교에 들어오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학교를 다니면서 수업을 등한시 하는 학생들이 많은데 그건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게임을 만들고 싶어서 이 학교에 왔고 당장 팀 프로젝트를 통해 게임을 만드는 것에 흥미가 있는 것은 이해를 하지만 학점수업등에서 배운 많은 지식이 게임개발을 함에 있어서 도움이 되면 되었지 나쁠것은 없기에 공부를 열심히 하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회사에서 프로젝트를 하다보면 생각보다 제약이 많습니다.저희 회사는 한 프로젝트에 적은 인원이 뭉쳐서 개발을 하지만 회사라는 특성상 돈이 되는 게임을 해야 하기에 하고 싶다고 해서 모든 것을 할 수는 없습니다.학교에서 프로젝트를 할때 참여를 열심히 안하는 학생들도 있는데 학생이라는 신분으로 프로젝트에 참가하는 시간을 소중히 했으면 좋겠습니다.

Q. 실무현장에서 선배 분들과 함께하면서 느낀 소감을 부탁드립니다.
처음에는 낯선 환경이다 보니 어색했지만 적응이 되고 보면 편안한 분위기입니다. 다들 열심히 하시다 보니 같이 있는 저도 따라가기 위해서 더 공부하고 노력하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