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업은 계속된다(취업 릴레이)

제목[취업인터뷰] 황O환 / 3D게임그래픽 / (주)링크타운2020-09-01 11:26:54
작성자 Level 10


Q. 하루 일과와 현재 근무처에서 맡고 있는 업무가 어떻게 되나요?
오전 10시 출근해 7시 퇴근 중간에 점심시간 1시간 포함해서 근무 중이고, 현재 신규 캐릭터, 모션 제작 및 기존 캐릭터 스킨 바리에이션 작업중 입니다.
캐릭터 모델링과 애니메이션을 맡고 있습니다.

Q. 본교에서 배웠던 과정들이 실무에서 얼마나 활용되고 있나요?
하나도 빠짐없이 다 활용 되고있습니다.
학교 과정 중에 팀 프로젝트에서 원화, 기획, 프로그래밍과 커뮤니케이션이 실제 업무에 왔 을 때 많은 도움이 되었고 기존 3D수업에서 배웠던 것들도 두말없이 꼭 필요 했습니다
모델러 애니메이터 구분 없이 모든 수업을 들을 수 있어서 정말 다행이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생각해 보면 착실하지 못했던 학교생활이 조금 후회 될 정도로 큰 도움이 됩니다.

Q. 실무를 경험하면서 부족하다고 느낀점이나 일하면서 인상적인 에피소드가 있다면?
아직 입사한지 오래 지나지 않아서 언제나 부족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캐릭터 하나하나 끝낼 때 마다 무슨 문제없나 마음 졸이고 입사 후엔 별로 공부하지 못한 애니메이션도 하게되어 모션제작에서 머리도 아프고 멘탈이 많이 부서졌습니다.

Q. 본교에 들어오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게임개발자로 빠른 시간에 올 수 있다고 생각해서 입학했습니다.

Q. 공부중인 후배들 혹은, 앞으로 입학하게 될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저보다 잘하시는 후배 분들이니 무얼 말씀드려야할지 모르겠지만
제 학교생활, 공부할 때를 반성할 겸 말씀드리자면 학교 결석, 지각하지 않는 습관을 갖기 바랍니다.
그리고, 배울 수 있는 스킬 및 툴은 전부 빠지지 말고 배우는게 좋습니다.
특히 기초를 잘다지시길 바라며 그 외에도 개인적으로도 공부하시는 시간을 꾸준히 갖기 바랍니다. 지금 학생일 때 말고 그 이후에는 그렇게 공부 할 시간이 없습니다
실무는 실무이기 때문에 누가 알려주지 않으며 업무하기 벅찰 때 공부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저는 다소 다른 길로 잠깐 전향하다가 우연찮게 다시 전공으로 취업을 해서 준비가 완전하지 못했습니다. 부디 여러분은 준비를 잘 하시길 바랍니다.

Q. 실무현장에서 선배 분들과 함께하면서 느낀 소감을 부탁드립니다.
실무자가 작업물에 가져야 될 책임감을 들었고, 이를 위해선 계속 공부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