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취업은 계속된다(취업 릴레이)

제목[취업인터뷰] 황O택 / 게임컨셉아트 / Nxu2020-09-01 11:30:41
작성자 Level 10


Q. 하루 일과와 현재 근무처에서 맡고 있는 업무가 어떻게 되나요?
현재 근무처에서 맡고있는 업무는 게임캐릭터컨셉아트를 맡고있습니다. 하루일과는 보통 오전시간에는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오후에는 아이디어를 토대로 작업을 진행합니다. 퇴근후엔 운동이나 취미생활을 하고있습니다.

Q. 본교에서 배웠던 과정들이 실무에서 얼마나 활용되고 있나요?
본교에서 배웠던 실무경험이 크게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학교에서 배웠던 프로젝트가 회사와 밀접하게 관련이 있었습니다. 게임이 만들어지는 과정과 팀원들과의 교감 등등 많은 것을 도움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Q. 실무를 경험하면서 부족하다고 느낀점이나 일하면서 인상적인 에피소드가 있다면?
업무에 대한 이해도나 유저들의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아트를 꾸준히 보여주는데 있어서 많은 부족함을 느끼고 있기 때문에 더 잘해야겠다는 욕심이 듭니다.
인상적인 에피소드로는 제가 작업한 첫 캐릭터를 게임속에서 볼수있다는 점이고 동시에 유저들의 반응을 확인할수있었던 점입니다. 캐릭터 작업에 대한 보람을 느끼게 해준 중요한 일이었습니다.

Q. 본교에 들어오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게임을 좋아했고, 만들고 싶었으며 그 커리큘럼을 알기위해서 입학했습니다.

Q. 공부중인 후배들 혹은, 앞으로 입학하게 될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본인 위치를 냉정하게 파악하고 미래를 대비했으면 좋겠습니다. 단순히 열심히 하는게 아닌목표 달성을 위해 구체적으로 준비하는 시간이 정말 필요합니다. 동시에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 방법을 항상 고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노력한만큼 준비하신다면 꼭 좋은 일이 있을거에요. 행운을 빕니다.

Q. 실무현장에서 선배 분들과 함께하면서 느낀 소감을 부탁드립니다.
여러 경험이 있는 선배님들과 함께 해서 너무 즐겁고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많은 경력이 있으신 분들이기에 내적이나 외적으로 크게 도움이 되고 있고 훗날 저도 게임회사를 차려야겠다는 목표가 생겼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