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UGI of Flex ( No.5 )

No.01 Grow Up Game Professionals (게임전문가 양성)

21C 게임 콘텐츠 산업의 게임분야의 최고의 인재를 육성, 발굴하기 위한 발자취

▶ 2019 게임개발스튜디오 출범

▶ 2018 “KUGI-INGEX”
(게임개발스튜디오 팀 프로젝트 전시 및 시연회 개최) 국제게임전시회 “G-STAR” 참가

▶ 2017 [국민대학교 제로원디자인센터] 서울&종로 START-UP CAFE 개소식

▶ 2016 (중소기업청/서울시/SH공사 지원)
– 성북구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와 산학 협력, 1인( 팀) 창업자를 위한 도전숙(宿)

▶ 2015 산학 협력기업 초청 취업설명회(넷마블컴퍼니)
– 산학협력기업 참여(넥슨 외) 재학생 개발스튜디오 팀프로젝트 전시 및 시연회
KUGI-INGEX 2015 개최

▶ 2014 TouchNTouch(일망타진)” 중국 샤오미 출시
– “터치앤터치 for kakao” 출시
– 협력기업 견학 및 취업간담회(넥슨, 엑토즈소프트, 니트로젠, 엑스엘게임즈)

▶ 2013 창업기업 게임, 후르츠어택 for Afreeca TV
(나날이스튜디오/박재환대표, 지셀팩토리/박원빈대표 공동개발)
– 넥슨(Nexon) 산학 컨소시엄 협정 체결

▶ 2012 ㈜2XLGames(본사미국)와 공동개발 및 퍼블리싱계약체결
– 제1회 게임편견타파컨퍼런스 공동개최
(한국게임학회,한국교육용게임학회,국민대학교게임교육원 외 18개기관 및 기업)
– (중국)넷미고와 프로젝트 공동개발 및 퍼블리싱을 위한 MOU체결

▶ 2011 첫 신입생 입학식
– 게임개발스튜디오 출범(스마트폰 상용게임개발)
– 블리쟈드/액티비젼 수석아티스트(서갑열) 초빙 특강

▶ 2010 교육과학기술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학습과목 운영기관 인정
– ㈜네오위즈,㈜게임빌, ㈜엑토즈소프트, ㈜윈디소프트, 등 국내·외 30여개 게임기업
– 산학 컴소시엄 협정체결

No.02 Learning to employment (교육이 곧 취업)

21C 취업 중심 교육에서 지향하는 교육을 통해 취업 할 수 있는 맞춤식 교육을 통한 미래 지향 교육 시스템 배우고, 학습하며, 현장 지향적 프로젝트 교육을 통한 게임전문가 양성

▶ 산학 협력기업 및 기관
㈜네오위즈,㈜게임빌, ㈜엑토즈소프트, ㈜윈디소프트, 등 국내·외 30여개 게임기업 산학 컴소시엄 협정체결

No.03 Self-directed learning & Project (자기주도식 교육 & 프로젝트)

학생 스스로 이해하며, 학생 주도에 의한 프로젝트식 학습을 지향하는 교육

▶ 개발스튜디오 시스템
국내·외 산·학 컨소시엄의 협력과 현업개발자 출신으로 구성된 실무전담 교수진의 멘토하에 학생들은 전공별 수업과 별도로 실무개발스튜디오 시스템을 통해 상용화를 목표로 하는 게임프로젝트를 수행합니다.
또한, 우수한 프로젝트는 국내·외 산·학 컨소시엄 협력개발사 및 유통사를 통해 공동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창업을 희망하는 팀은 창업을 지원합니다.

▶ “KUGI-INGEX” (게임개발스튜디오 팀 프로젝트 전시 및 시연회) 개최

No.04 Practical-oriented education (실무중심 교육)

전문지식을 교육함에 실무중심 교육을 통한 전문인 양성

▶ 협력기업 취업간담회
본교는 매년 여름, 겨울방학을 이용하여 각 팀별로 협력기업 견학 및 간담회를 실시합니다. 생생한 실무현장의 트렌드를 익히고 기업이 필요하는 인재상과 신입 인재의 직군별 채용기준, 포트폴리오 준비, 자기소개서 및 이력서 작성법, 면접방법 등을 현장전문가로부터 멘토링을 통해 취업을 대비 할 수 있는 중요한 프로그램입니다.

▶ 국제게임전시회 “G-STAR” 참가

No.05 Completed expert (완성된 전문가)

완성된 전문가로 만들기 위한 교육시스템 구현

▶ 학력을 갖춘 전문가
 2년 전문학사, 3년 학사학위 취득

▶ 수료증
 국민대학교 총장명의

▶ 전문가 자격증 취득
 게임기획전문가, 게임그래픽전문가, 게임프로그래밍전문가 취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