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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정별 전형안내
     
  창의성과 도전정신, 미래 성장 가능성을 겸비한 우수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신입생 선발을 산·학 컨소시엄 협력기업의 전문가들과 함께 진행합니다.  
     
   
     
  총 100점 만점에서 60점 이상이어야 합격합니다.  
     
  >공통필기시험  
 
과정 시험안내
공통 - 사회, 역사, 문화, 예술, 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기초지식이나 게임관련 상식 등을 평가
게임개발에서는 인문학분야(기획), 디자인·예술분야(그래픽), 공학분야(프로그래밍) 등의 융합을 통한 개발자들간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팀플레이가 중요하므로 이들 연관 분야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필요합니다.

- 객관식/주관식 : 10문항 출제

- 제한시간 : 40분

 
     
  과정별 실기시험  
 
과정 시험안내
게임기획 - 게임적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이를 기획 문서화 하는 능력 평가
게임기획자는 "엔터테인먼트"차원에서의 게임의 다양한 면모를 이해해야 하며 게임을 보다 포괄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방법과 그 속에서 "게임기획자"에게 주어진 역할은 무엇인지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 주어진 주제(테마)에 의한 독창적인 게임을 구성한 후 기획서 작성(2,000자 이내)

- 제한시간 : 70분

컨셉아트
3D게임그래픽 &
애니메이션
- 주어진 주제에 따른 시각화능력 테스트
단순히 그리는 행위에서 벗어나, 사물을 조형적으로 파악하고 관찰 할 수 있는 사고력을 갖추어야 하며 또한, 게임상의 그래픽적인 요소를 이해하며 기초 드로잉과 창의적인 표현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 제시된 캐릭터 설정서를 보고 준비한 재료를 가지고 캐릭터 디자인

- 도구 : 자유선택(연필, 색연필, 파스텔, 포스터컬러, 마카, 유화, 수채화 등)

- 작품크기 : 8절 켄트지(420mm x 297mm, 지급함)

- 제한시간 : 70분

클라이언트프로그래밍
서버프로그래밍
- 논리적인 문제 해결 능력 및 기초수학적 사고력 평가
문제가 주어져 있으면 무슨 뜻인지 먼저 알아야 하며 그 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정보가 무엇이 있는지 파악합니다. 또한 그 힌트가 믿을만한 정보인가 확인 해야 하며 이것을 잘 판단하여 주어진 문제에 대한 적절한 해답을 찾아 논리적으로 생각하며 체계화를 시켜야 합니다. 한마디로 가장 적당한 해답을 찾아 위해 단계적으로 생각하는 능력이 논리적인 문제해결 능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논리적인 문제 해결 능력 및 기초적인 수학·물리적 사고력 테스트
프로그래밍 언어는 평가하지 않음

수학이 직접적으로 필요한 게임 프로그래밍 분야는 매우 한정적이며, 필요하더라도 수업을 통해 얼마든지 익힐 수 있습니다.

- 약 5문항 출제

- 문제의 풀이과정을 반드시 기술, 답만 작성 시 "0"점 처리

- 제한시간 : 70분<

 
     
  면접시험  
 
과정 시험안내
공통 - 열정과 잠재력을 갖춘 창조형 인재상 평가

· 3~5분간 자기소개 형식으로 스토리화 해서 발표
· 자신만의 장점과 열정, 무엇을 하고 싶고 어떻게 공부하겠다는 계획과 비전, 지원한 전공과 연관된 경험,자신이 합격해야 하는 이유 등을 논리적, 합리적으로 설명

- 면접관
· 본교 교수진 및 산·학 협력기업 전문가로 구성

수상경력, 자격증사본, 작품지참, 프리스쿨 수료자, 외국어가능 자는 적용기준에 의한 가산점 부여(5점 내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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