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제
  >  과정안내  >  게임디자인
게임디자인(비학점)
     
   
     
  과정 소개  
  게임기획 및 게임디자인의 기본개념과 실무 활용기법을 학습하고, 게임개발기업 및 퍼블리싱 서비스 현장에서 필요한 게임소재, 아이디어창작, 게임기획서 작성, 게임디자인(레벨디자인, 미션디자인, UI기법, 스토리 및 시나리오구조, 게임콘텐츠 평가) 등을 통하여 실무 게임기획서 및 디자인 다큐멘트의 작성법을 익히는데 있다.
이러한 모든 교육은 실무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업계 출신의 실무전담교수진 지도, 게임개발스튜디오 방식의 팀 프로젝트 수행, 기업연수 및 인턴쉽으로 실전경험을 쌓게 한 후 안정적인 취업을 지원한다.
또한 학생들이 개발한 우수한 게임프로젝트는 협력기업과 공동개발과 출시 및 창업을 지원한다.
 
     
  주요 교육 내용  
  게임 실무특화 과정  
     
 
Level1 Level2 Level3
[시스템개론1] Game 장르별 시스템 기획 분류 [시스템개론2] Game 장르별 시스템 기획 분류 [엑셀/VBA] 엑셀/VBA의 기본 문법
[시스템개론1] Puzzle 장르의 시스템 기획 방법론 [시스템개론2] 대전 장르의 시스템 기획 방법론 [엑셀/VBA] Cell/Chart용 속성과 Method
[시스템개론1] Algorithm, 시스템 판정루틴, Procedure [시스템개론2] 대칭형/비대칭형 밸런싱 구조 [엑셀/VBA] Worksheet/Workbook용 속성과 Method
[시스템개론1] Adventure 장르의 시스템 기획 방법론 [시스템개론2] 육성 장르의 시스템 기획 방법론 [엑셀/VBA] 주요 함수/프로시저의 활용
[시스템개론1] Scene List, 선택지, 스토리 플로차트 [시스템개론2] 캐릭터 스테이터스 구조 [엑셀/VBA] 데이터베이스와 Access 기초
[시스템개론1] Action 장르의 시스템 기획 방법론 [시스템개론2] 전략 장르의 시스템 기획 방법론 [엑셀/VBA] 사용자 정의 폼 디자인 - 콘트롤
[시스템개론1] Action Graph, 조작, 이동관련 역학 [시스템개론2] 다양한 시뮬레이터의 활용 [엑셀/VBA] 사용자 정의 폼 디자인 - 프로시저
[게임시스템1] Game Rule에 대한 정의 [게임시스템2] Game Reaction에 대한 정의 [게임시스템3] Game Record에 대한 정의
[게임시스템1] Flow Chart(순서도)의 활용 [게임시스템2] 수동형 트리거 형태의 리액션 구조 [게임시스템3] 데이터 테이블 작성 방법론
[게임시스템1] 전투/성장/경제시스템에 관련된 규칙 [게임시스템2] 자동형 트리거 형태의 리액션 구조 [게임시스템3] 속성(Attribute) 추출과 Column
[게임시스템1] Game Resource에 대한 정의 [게임시스템2] 게임 플랫폼별 Control Interface [게임시스템3] 게임 데이터 - 고정형 데이터
[게임시스템1] Motion/Action 연결 체계 [게임시스템2] 게임 프레임/FPS/타이머에 대한 이해 [게임시스템3] 게임 데이터 - 유동형 데이터
[게임시스템1] Diagram/Graph의 활용 [게임시스템2] 게임에 사용되는 인공지능형태의 구조 [게임시스템3] 데이터베이스 스키마 기초
[게임시스템1] Graphic/Sound Resource 분류법 [게임시스템2] 유한 상태 기계(FSM) 표현방식 [게임시스템3] Excel과 Access의 활용
 
     
 
Level1 Level2 Level3
[레벨디자인1] Game 장르별 레벨디자인 요소 [레벨디자인2] Race 장르의 레벨 분석 방법론 [레벨디자인3] 육성 장르의 레벨 분석 방법론
[레벨디자인1] Puzzle 장르의 레벨 분석 방법론 [레벨디자인2] Race 장르의 밸런싱 작업 [레벨디자인3] 육성 장르의 밸런싱 작업
[레벨디자인1] Puzzle 장르의 레벨 디자인 심화 [레벨디자인2] 3D-FPS 장르의 레벨 분석 방법론 [레벨디자인3] Online RPG 장르의 레벨 분석 방법론
[레벨디자인1] Puzzle 장르의 밸런싱 작업 [레벨디자인2] 3D-FPS 장르의 레벨 디자인 심화 [레벨디자인3] Online RPG 장르의 레벨 디자인 심화
[레벨디자인1] Adventure 장르의 레벨 분석 방법론 [레벨디자인2] 3D-FPS 장르의 밸런싱 작업 [레벨디자인3] Online RPG 장르의 밸런싱 작업
[레벨디자인1] Action 장르의 레벨 분석 방법론 [레벨디자인2] Strategy 장르의 레벨 분석 방법론 [레벨디자인3] 교육 장르의 레벨 분석 방법론
[레벨디자인1] Action 장르의 밸런싱 작업 [레벨디자인2] Strategy 장르의 밸런싱 작업 [레벨디자인3] 특수 장르의 레벨 분석 방법론
[UI/UX디자인1] Game UI/UX 분석 방법론 [UI/UX디자인2] Game 장르별 UI 디자인 요소 [포트폴리오] Portfolio 제작 기획
[UI/UX디자인1] 그래픽 요소- 페이지, 팝업, 리소스 [UI/UX디자인2] Puzzle 장르의 UI 기획 [포트폴리오] 게임 시스템기획 관련 문서 리뉴얼
[UI/UX디자인1] 인터랙티브 요소- 플랫폼, 콘트롤러 [UI/UX디자인2] Adventure 장르의 UI 기획 [포트폴리오] 게임 콘셉트기획 관련 문서 리뉴얼
[UI/UX디자인1] 멀티미디어 요소- 사운드, 촉각 [UI/UX디자인2] Action 장르의 UI 기획 [포트폴리오] 게임 레벨기획 관련 문서 리뉴얼
[UI/UX디자인1] 게임 UI 리소스의 추출 [UI/UX디자인2] FPS 장르의 UI 기획 [포트폴리오] 게임 UI/UX기획 관련 문서 리뉴얼
[UI/UX디자인1] 게임 UI 화면구성과 페이즈 [UI/UX디자인2] Strategy 장르의 UI 기획 [포트폴리오] 게임 프로젝트 관련 문서 리뉴얼
[UI/UX디자인1] UI와 콘트롤의 연계성 확립 [UI/UX디자인2] RPG 장르의 UI 기획 [포트폴리오] 문서 템플릿, 표지, 목차 및 면접테스트
 
     
  게임 개발스튜디오 과정  
  ● Level1 - 퍼즐게임이나 기능성 게임 개발(프로토타입)
● Level2 - 상용엔진을 이용한 2D, 3D 게임 선택 개발(PC, Web, Android, ios 등 다양한 플랫폼 선택)
● Level3 - 2D, 3D온라인 게임 / 웹 게임 / 모바일게임 / VR게임 선택

※ 매년 산학 컨소시엄 협력기업과 함께 게임개발스튜디오 팀 프로젝트 전시 및 시연회(KUGI-INGEX)개최

※ 창의성이 뛰어나고 완성도가 높은 게임프로젝트는 국내외 산학 컨소시엄 협력개발사와 유통사를 통해 공동 개발 및 출시를 지원하며 창업을 희망하는 팀은 창업을 지원함

 
 
 
 
개인정보처리방침  |  학부모님/진로지도선생님  |  온라인 브로슈어  |  SITE MAP  
(03084)서울특별시 종로구 동숭길 122-6(구 동숭동 1-1번지) 국민대학교 제로원디자인센터
122-6, Dongsung-gil, Jongno-gu, Seoul, Republic of Korea
입학상담(TEL)02-745-2721~2 | (FAX)02-6007-1623 | (E-MAIL)gameedu@kookmin.ac.kr
Copyright ⓒ 2010 Koomin University zeroone design cente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