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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프로그래밍(비학점)
     
   
     
  과정 소개  
  C/C++언어, API, MFC를 활용한 프로그램과 고급 Windows Programming 등 게임제작과 관련된 전반적인 알고리즘을 학습하는 동시에 각종 운영체제(Unix, LINUX, Windows 등)의 기본적인 원리와 운영관리를 학습하며 아울러, 온라인게임의 핵심부분인 네트워킹 이론을 이해하여 인공지능, 보안,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프로그램 등을 근간으로 안정적이며 높은 성능의 온라인게임서버를 설계, 구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러한 모든 교육은 실무 중심으로 이루어지며, 업계 출신의 실무전담교수진 지도, 게임개발스튜디오 방식의 팀 프로젝트 수행, 기업연수 및 인턴쉽으로 실전경험을 쌓게 한 후 안정적인 취업을 지원한다.
또한 학생들이 개발한 우수한 게임프로젝트는 협력기업과 공동개발과 출시 및 창업을 지원한다.
 
     
  주요교육내용  
  게임실무 특화과정  
     
 
Level1 Level2 Level3
프로그래밍의 이해와 방법론 windows API : WinMain과 프로시저 Multi Thread 기반 서버 구현
c언어 - 출력문, 입력문, 변수의 이해 WinAPI 제어 메시지 처리 Overlapped IO의 이해
제어문과 반복문 (1) WinAPI와 클래스의 결합 IOCP 이해와 구현
제어문과 반복문 (2) Dib 의 이해 및 처리 IOCP 기반 Server 구현 (1)
함수의 이해 이중 버퍼링을 통한 render IOCP 기반 Server 구현 (2)
구조체 DirectX 11 2D 생성과 interface 구조의 이해 Server Network Engine Library 작업
C# 기초 문법 Direct2D render, Brush, Shapes Lobby - Room 기반 서버 구현 (1)
C# 클래스의 이해 DirectWrite 와 WIC Lobby - Room 기반 서버 구현 (2)
Unity3D 구조와 인터페이스 Image 와 Sprite, Animation 처리 Lobby - Room 기반 서버 구현 (3)
Unity3D 컴포넌트 2D 라이브러리 작업 (1) Lobby - Room 기반 서버 구현 (4)
Unity3D Game Object 와 Prefab 2D 라이브러리 작업 (2) UDP Hole Punching (1)
Unity3D Collision Sprite Tool 실습 (1) UDP Hole Punching (2)
Unity3D 게임 만들기 실습 (1) Sprite Tool 실습 (2) 캐주얼 게임 제작 실습 (1)
Unity3D 게임 만들기 실습 (2) 게임 제작 실습 캐주얼 게임 제작 실습 (2)
Unity3D를 이용한 게임 만들기 Sprite Tool 만들기 캐주얼 게임 제작
 
     
 
Level1 Level2 Level3
자료구조의 이해 Tiled Map 의 이해 포트폴리오용 게임 서버 제작
( 캐주얼 게임 / MMORPG 중 선택 )
Stack 과 Queue Direct2D map Tool 제작 실습 (1)  
List Direct2D map Tool 제작 실습 (2)  
Node, Linked List Tile map을 이용한 게임 만들기 (1)  
stack 계산기 실습 Tile map을 이용한 게임 만들기 (2)  
학생 관리 프로그래밍 실습 A* 알고리즘을 이용한 길찾기 이론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방법론 A* 알고리즘을 이용한 길찾기 구현  
C++ 생성, 파괴 와 생각의 전환 온라인 게임 네트워크 의 이해  
C++ 접근 제한자 Socket을 이용한 Send와 Recv  
상속의 이해 Iterative 기반 Echo Server, Client  
가상함수 1:1 연결 게임 제작 실습  
가상함수를 이용한 인터페이스 구조 처리 Recv 함수 심화  
static 변수와 singleton 구현 멀티플렉싱 과 멀티스레드  
클래스와 자료구조 실습 다중 접속 서버 실습  
클래스와 Linked List를 이용한 게임 만들기 다중 접속 서버 구현  
 
     
  게임 개발스튜디오 과정  
  ● Level1 - 퍼즐게임이나 기능성 게임 개발(프로토타입)
● Level2 - 상용엔진을 이용한 2D, 3D 게임 선택 개발(PC, Web, Android, ios 등 다양한 플랫폼 선택)
● Level3 - 2D, 3D온라인 게임 / 웹 게임 / 모바일게임 / VR게임 선택

※ 매년 산학 컨소시엄 협력기업과 함께 게임개발스튜디오 팀 프로젝트 전시 및 시연회(KUGI-INGEX)개최

※ 창의성이 뛰어나고 완성도가 높은 게임프로젝트는 국내외 산학 컨소시엄 협력개발사와 유통사를 통해 공동 개발 및 출시를 지원하며 창업을 희망하는 팀은 창업을 지원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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